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대회 치러지는 김운용컵 국제태권도대회

by Sysop posted Mar 2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무주 태권도원에서 8월 2일부터 5일간 오프라인 대회로 열려
- 세계태권도연맹, 국제오픈 G1 승인


6127_11536_858.jpg

 
김운용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사)김운용스포츠위원회(위원장 최재춘)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청과 무주군청이 지원하는 ‘2023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이하 김운용컵)’가 8월 2일(수)부터 5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김운용컵은 대한태권도협회, 아시아태권도연맹, 세계태권도연맹으로부터 G1 대회 승인을 완료했다. 개막식은 8월 5일(토) 오후 4시부터 대회 장소인 무주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김운용컵은 2017년 첫 대회가 치러진 이후 2019년 국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 했다. 이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지난해 까지 온라인 대회로 연혁을 이어 왔다. 김운용컵은 故김운용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의 업적을 계승하고 태권도를 통한 스포츠 외교에 앞장서고 있는 국제적인 태권도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9년 대회와 비슷하게 한국을 비롯해 일본, 미국, 호주, 몽골 등 총 50개국 3000여 명의 국내외 선수단의 참가가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겨루기, 경연, 품새 총 3종목과 띠별 겨루기, 띠별 품새, 시범 격파가 새롭게 신설됐다.

자세한 대회요강 및 정보는 김운용스포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김운용컵 국제태권도대회는 최재춘 위원장의 뛰어난 추진력으로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최재춘 위원장은 "윤곡 김운용의 뜻을 이어받아 '김운용컵 국제태권도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명실상부한 전세계 태권도인들의 대회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태권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태권도타임즈(http://www.timestkd.com)



Articles

1 2